NEWS

Back to list

삼성전자, 새로운 C랩 스타트업 18개사 선정…키워드는 사회공헌·언택트

Press Releases
작성일
2021.04.08
작성자
by deepx
조회
82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타트업들과 코로나19를 뚫고 미래로 함께간다.

삼성전자는 18일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에서 선발한 18개 신규 스타트업을 공개했다.

C랩은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아웃사이드를 통해 외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에도 지난 8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비대면으로 접수한 스타트업은 501개로 경쟁률이 28대 1에 달했다.

특히 올해에는 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 여럿 뽑혔다. '테크 포 굿' 분야에서 와들과 펫나우, 닷과 실비아헬스 등 4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와들은 시각장애인이 편리하게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배리어 플랫폼이다. 실비아헬스는 음성과 안구 패턴 등을 분석해 치매를 진단하고 예방하는 비대면 서비스로 C랩 아웃사이드로 선정됐다. 닷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플렉서블 점자형 촉각 디스플레이, 펫나우는 반려견 비문 정보로 유기 동물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연결했다.

인공지능(AI) 부문에서도 4개 업체를 선발하며 4차산업혁명 시대 대세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옴니어스와 딥엑스, 메이아이와 셀렉트스타 등이다. 옴니어스는 옷과 신발 등 상품 속성을 인식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는, 메이아이는 카메라로 사람의 나이와 성별, 행동 등을 알아서 분석해주는 AI솔루션을 개발했다. 셀렉트스타는 AI 기반 학습 데이터를 크라우드 소싱으로 수집해주는 플랫폼을 내놨다. 딥엑스는 저전력 고성능 NPU를 개발해 AI 처리 속도를 제고할 기술을 준비하고 있다.

'콘텐츠 & 서비스' 부문에서도 선정 기업이 대폭 늘었다. 더블미와 프레센스, 버시스와 플랫포스, 디지소닉 등 5개 업체다. 더블미는 RGB와 뎁스 카메라로 실시간 홀로그래픽 이미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로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됐다. 프레센스는 텍스트가 아닌 음성으로 원거리에서 협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한다. 버시스는 음악의 리듬과 음색 등을 AI로 분석 및 변환해 완전히 새로운 장르로 탄생해주는 플레이어, 디지소닉은 이어폰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3차원 입체음으로 변환해주는 기술을 선보였다. 플랫포스는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는 플랫폼으로 소상공인에도 폭 넓은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한다.

'헬스&피트니스' 부문에서는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언택트 솔루션이 삼성전자 지원을 받게 됐다. 아토머스는 원격으로 전문가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 꾸내컴퍼니는 여러 회원들이 원격으로 트레이너와 운동할 수 있는 양방향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내놨다. 고품질 레이더로 주목받았던 유명 스타트업 비트센싱도 레이더로 특정 공간에서 사람의 현황과 생체정보 등을 정확하게 센싱하는 기술로 C랩 아웃사이드에 합류했다.

고급 기술을 가진 업체도 있다. '딥 테크' 부문에 선정된 멀티플아이는 초광각 어안렌즈로 영상을 촬영하면 AI로 거리를 인식해 3D맵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솔루션을 만든다. 페르세우스는 칩 하나로 다양한 OS를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자동차용 시큐리티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출품해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들 업체는 앞으로 1년간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에 전용 사무공간과 전문가 멘토링, 최대 1억원 사업 지원금을 받게 된다. 우수 업체의 경우 CES 등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도 가능하다.

육성 기간이 끝나면 '데모데이'를 통해 삼성전자뿐 아니라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들에 그동안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 참가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12월 2일 온라인 데모데이를 통해 지난해 선정된 20개 스타트업에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스타트업과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혁신, 크리에이트, 그레이트'를 주제로 제품과 서비스 소개 및 성과 발표를 진행한다. 18일부터 12월 1일까지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후 참여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CSR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인애이블링 피플'을 통해 C랩 아웃사이드와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상생 활동과 청소년 교육 활동을 진행 중이다.

출처 : 메트로서울(www.metroseoul.co.kr)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01118500357
Awards